포스팅한 식당은 모두 내돈내산한 뒤, 저의 주관적인 느낀 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맛집 바라기'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습하고 덥고 장난이 아니네요. 조금만 밖에 있어도 지쳐버리는 그런 날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가게는 바로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랜디스 도넛 가로수길점'입니다. 예전에 아이언맨2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가 도넛 로고 안에 앉아 도넛 먹었던 장면으로도 유명했던 그 가게입니다. 맛있다 맛있다 얘기는 많이 들었었는데요. 어떤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겉에서 보이는 가게 인테리어에서 미국 느낌을 굉장히 많이 느꼈습니다. 미국 영화 보다가 비슷한 느낌의 가게를 한 번쯤은 봤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위치는 신사역에서 도보 7분 내로 가로수길 골목보다 한 골목 더 들어가면 나옵니다. 초행길이 아니어도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오픈은 오전 11시, 마감은 오후 9시로 라스트 오더는 오후 8시 30분까지입니다. 휴무 없이 매일 영업한다고 하네요. 반려동물은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마스코트가 너무 귀엽네요.
바깥에 웨이팅은 없었으나 들어와 보니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내부 좌석에는 손님들로 빈자리 없이 꽉 차있었습니다.
아이언맨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언맨2에 나왔던 장면 때문에 갖다 놓은 것 같습니다. 도넛 종류가 생각보다 굉장히 많습니다. 크게 4가지 종류로 클래식, 디럭스, 팬시, 프리미엄으로 구분이 됩니다.
클래식 : 2,200원 / 디럭스 : 2,500원 / 팬시 : 2,900원 / 프리미엄 3,300 ~ 3,500원
'도넛 구매 수량 선택 → 포장 상자 크기 선택 → 상자 크기에 맞게 원하는 도넛 선택' 순으로 주문해주시면 됩니다. 도넛은 2개까지는 개별 포장이며, 3개 이상부터는 상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형 3 ~ 5개, 중형 6 ~ 9개, 대형 10 ~ 16개 기준입니다.
쇼케이스에 도넛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쇼케이스 뒤에 있는 트레이에도 도넛이 꽉 차있더라고요. 종류도 굉장히 많아서 뭘 먹을지 고민을 한참 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티드나 던킨도넛보다 종류가 많아 선택의 폭의 높다는 점에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빵과 떡을 너무 좋아하는 저로써는 하나하나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다이어트 중인 관계로 '애플 프리터'와 '메이플 크림 롱존', '스프링 어니언 도넛' 그리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나 주문했습니다.
매장에서 편히 먹을 수 있게 접시, 포크, 나이프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옆 쪽으로는 랜디스 도넛의 상징인 도넛이 떡 하니 붙어있네요. 미국스러운 느낌이 팍팍 나서 그런지 은근 배경으로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귀여운 진동벨 한 컷!
셀프 시스템이라 사람들이 먹고 나가면 자리를 후다닥 가서 맡아야 합니다. 아무래도 도넛이다 보니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져 드신 분들도 깔끔하게 치우고 가진 못하시더라고요. 이 부분이 살짝 아쉬웠습니다.
도넛은 크기가 생각보다 크며, 딱 봐도 윤기 좔좔 흐르고 쫄깃쫄깃 맛있어 보였습니다. '달달한 도넛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죠.
설탕으로 코딩이 되어 있는지 겉 부분이 굉장히 바삭합니다. 사과가 캐러멜 라이징 되어 입안에 들어가면 엄청 답니다. 달고 쫀득쫀득하고 맛있습니다. 달아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다시 당기는 그런 맛입니다.
메이플 크림 롱존은 빵 안에는 크림이 들어가 있고 위에는 메이플 시럽 같은 것이 올라가지 있습니다. 맛은 좋았지만 윗부분의 시럽 부분이 다 부서져 먹기 힘들었다는 단점이 있었네요. 그래도 맛은 최고!
스프링 어니언 도넛은 배가 부른 관계로 포장해서 먹었는데 부드러운 맛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다시 한번 방문하여 스프링 어니언 도넛 사 먹어버렸습니다.
출구는 입구와 다릅니다. 입구 기준 우측에 위치해있습니다. 출구 옆에도 귀여운 마스코트가 그려져 있더라고요.
◈ 총평
유명하고 맛있다는 소문을 SNS와 지인에게 듣고 방문하게 된 랜디스 도넛은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류와 그 많은 종류에도 특색이 살아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도넛의 빵 부분이 굉장히 쫄깃쫄깃하게 느껴졌는데, 떡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이 부분이 극호감이었습니다. 포스팅 작성 후에도 여러 번 방문했을 만큼 만족스러운 도넛 가게입니다. 가끔 스트레스받고 몸이 지쳐 달달한 무언가가 당길 때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 랜디스 도넛 가로수길점
주소①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5길 16
주소②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40-9
전화번호 : 0507-1410-32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까지 (라스트 오더 20:30)
음주 : 불가
포장 : 가능
위치 : 신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7분 거리 (가로수길 옆 골목 초입 부분으로 약 450m 거리)
포스팅한 식당은 모두 내돈내산한 뒤, 저의 주관적인 느낀 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곤지암 카페 쿠잉438 (COOING438) 내돈내산 (곤지암리조트 근처 카페) (0) | 2022.08.03 |
---|---|
익선동 청수당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카페(익선동 카페) (0) | 2022.05.24 |